sub visual

NEWS

키위미디어그룹 김형석 회장, 음악 프로듀서로써 신세계 이마트 배경음악 작곡

키위미디어그룹 회장 김형석 프로듀서가 신세계 이마트 전국 매장 내 배경으로 사용되는 음악을 작곡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김광석의 '너에게', 김건모의 '아름다운 이별', 성시경의 '내게 오는 길' 등 아름답고 감미로운 대중가요부터 드라마 OST ‘올인’, ‘쩐의 전쟁’, ‘그들이 사는 세상’ 등 명곡들을 탄생시킨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로 신세계 이마트는 김형석 회장을 그룹 내 음악 프로듀서로 섭외해 배경 음악을 필두로 다양한 음악 관련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신세계 이마트가 지난 2012년 회사의 브랜드를 재정비하면서 매장 배경음악을 직접 제작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배경음악으로 매장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으며, 소비자가 배경음악을 따라 부르면 브랜드 인지도도 높일 수 있다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매장 차별화 방안으로 강구한 전략이다.

신세계 이마트는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 사옥 6층에 국내 최고 수준의 전용 뮤직스튜디오를 만들었다. 신세계 이마트 뮤직스튜디오는 천장이 5m 정도로 건물 2층 높이이며, 이는 가요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연주 녹음도 가능한 곳이다.

 

김형석 회장은 실제로 신세계 이마트를 생필품을 사기 위한 공간을 넘어 사람들과 소통하는 미디어로 바라보고 있다. 곡 작업에 앞서 이마트에서 구입한 재료로 요리를 하고, 만져보고 소리를 들어보기도 하는 등 새로운 경험도 했다. 이렇게 해서 탄생한 곡이 PEACOCK 브랜드 송이다. 이 곡은 채소를 씻는 소리, 칼질하는 소리 등 일상의 소리가 가미되어 경쾌하고 친근한 느낌을 준다. 이외에도 에브리데이 이마트 송, 에브리데이 그린 송 등 총 5곡의 배경음악이 신세계 이마트 매장에 사용되고 있다.

 

키위미디어그룹 정철웅 대표는 “하드웨어인 녹음실과 소프트웨어인 음악이 결합된 대표적인 성공 사례이며 앞으로 신세계 이마트와 음악 부분 외에 다양한 협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October.20.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