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visual

NEWS

김형석, ‘언니쓰’-‘히든트랙’ 통해 보여준 음악적 진정성 눈길

국내 최고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이 최근 진정성 있는 행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김형석은 최근 화제가 된 KBS2TV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에서 언니쓰 멤버들의 데뷔 곡 ‘맞지?’와 ‘랄랄라’의 총괄 프로듀싱과 작곡에 참여해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는 비단 언니쓰 멤버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수십 년의 경력과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한 베테랑임에도 불구하고 거듭된 고민과 수고를 마다하지 않은 김형석의 음악적 진심이 만들어낸 결과라 할 수 있으며, 실제로 김형석은 짧은 트레이닝 기간 동안 멤버들의 역량을 끌어올리고 각자에 맞는 옷을 입히기 위해 방송에서 보여진 것 외에도 여러 번의 곡 수정 작업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러한 김형석의 진정성 있는 모습은 네이버 ‘히든트랙 넘버 V’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매달 최고의 프로듀서와 뮤지션리그에서 검증된 실력파 뮤지션이 만나 한달 동안 팀을 이뤄 이름을 알리고 공동 작업물을 발표하는 네이버 ‘히든트랙 넘버 V’에서 5월의 키맨(Key Man)으로 참여하고 있는 김형석은 라커(Locker)로 출연하는 후배 그룹 ‘더 라즈(The Lads)’를 위해 키맨 최초로 자율 스팟 라이브에 참여하는 등 남다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지난 20일 진행된 자율 스팟 라이브에서는 자신의 녹음실을 공개하고 즉석에서 피아노연주와 예정에 없던 즉흥 공연을 하는 등 ‘더 라즈’가 돋보일 수 있도록 끊임없는 조언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오는 29일 공개되는 김형석과 ‘더 라즈’의 콜라보레이션 곡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종합엔터테인먼트기업 키위미디어그룹의 회장으로 이효리를 비롯한 수많은 후배들을 양성하고 있는 김형석의 이러한 행보들은 앞으로 더 많은 후배들을 통해 그가 보여주게 될 진정성 담은 음악들을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

 

한편, 김형석 프로듀서가 출연하는 KBS2TV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는 오늘 오후 11시 10분 마지막 회가 방송되며, 김형석 프로듀서와 그룹 ‘더 라즈(The Lads)’의 콜라보 곡을 공개하게 되는 잠금해제 라이브는 오는 29일(월) 오후 8시 네이버 ‘히든트랙 넘버 V’채널과 이효리, 와블(WABLE), 닉앤쌔미(Nick & Sammy), 아이원(IONE) 등이 속한 키위미디어그룹의 음악중심 레이블 케이튠 콜렉티브(K-tune collective)의 V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 케이튠콜렉티브 SNS 채널 바로가기: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UCc6oQMWQpit7EESQsOMz9eg
<페이스북> www.facebook.com/ktune.official/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ktunecollective/
<트위터> twitter.com/ktunecollective
<네이버 V> channels.vlive.tv/E163B9

May.26.2017